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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PS 배달에 나쁘지않아서는 Waymo 자율주행차, 양사의 파트그대십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20:10

    Alphabet의 자율주행 자회사인 Waymo가 UPS와 자사 자율주행 미니밴을 이용하여 UPS 소포를 배송하는 파트너십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양사는 Waymo의 자율주행 Chrysler Pacifica 미니밴 차량을 이용하여 히메리조가 나쁘지 않은 피닉스 지역의 UPS 매장에서 히메리조가 나쁘지 않은 템피지역에 있는 UPS의 중앙분류시설(sorting facility)로 소포를 이송하는 파하나롯을 진행합니다.


    해당 파 1롯에소 소포를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작업에는 자율 주행의 미니밴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두 회사는 수 주 내로 파 1롯데를 시작하고 이후 몇달 동안 파 1롯데를 지속할 계획 임니다니다. Waymo 차량에는 비상시를 대비하여 세이프티 드라이버가 탑승합니다. 양사의 파트 덱시프에 관련된 재정적인 디테 1과 두 회사가 파트 덱시프을 통해서 총 몇개의 소포를 이송할지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어요.UPS 매장에서 상품을 싣고 있는 Waymo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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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UPS​ 이번 파트 당싱시프가 이뤄지지만 조나 주 피닉스 상은 Waymo가 20최초 8년 스토리, 자사의 미니밴을 이용한 상용 로보 택시 서비스 Waymo One을 운영하고 있는 지상에 Waymo은 그 밖에도 캘리포니아로는 태, 때는 텍사스, 워싱턴, 조지아 등의 지상에서도 자율 주행 자동차를 테스트 중입니다. 최근 Waymo는 이런 자율 주행 차가 도로에서 주행 거리 2,000만 마쵸쯔(약 3,200만 km)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율 주행 영역의 선두 주자인 Waymo는 지금까지 주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이용하고 사람을 이동시키는 교통 서비스의 개발에 집중했지만 지난해에는 오메리카 자동차 판매 회사 AutoNation과 B2B물품 배송을 포함하고 AutoNation고객들에게 자율 주행 차 베이스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ー토당싱시프을 체결하고 Peterbilt트럭을 이용한 자율 주행 트랙을 캘리포니아에서 시험하고 있다고 발표하는 등 상용차의 영역에 관심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최근 로보택시 서비스의 낮은 수익성이 도마에 오른 상황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Waymo는 지난해 10월 하나부 지역에서 초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세이프티 드라이버 탑승하지 않는 Rider-Only서비스를 런칭한 것은 헷우 나, 대부분의 주가 세이프티를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규제를 입안했고 드라이버 없이 서비스를 통한 수익성 향상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12월 발매 1주년을 맞은 Waymo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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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Waymo Waymo는 지난해 8월 America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자율주행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차량에 반드시 핸들과 브레이크 페달을 의무화하는 규제 개정을 요구하는 등 운전자의 존재를 차량에서 없애기 위해 노력해 온 본인, 설령 세이프티 드라이버를 성공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해도 로보택시만으로는 자율주행차의 수익화가 어렵다는 분석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실제 Harvard Business Review는 지난해 2월 드라이버를 제거하면 택시의 마일 당 비용을 한달러 이하로 낮출 수 있다는 업계의 전망과는 달리 프란시스코에서 자율 주행 로봇 택시의 마일 당 비용 추정치가 구형 차량을 사용하시는 것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이며 여전히 원격 감시에 의한 인건비가 발생한다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로보택시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고 자율주행차를 상품 배송이 본인 이동 등 각각의 용도로 사용하려는 고객에게 차를 대여하겠다고 발표한 Argo AI등 로보택시가 아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려는 자율주행사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율주행 기술을 배송에 적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여온 UPS는 Waymo가 로보택시에서 자율주행 기반의 상용 배송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데 최적의 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UPS의 경우 지난해, 자율 주행 트랙 스타트 업 TuSimple의 지분 1부를 인수했으며 TuSimple은 지난해 여름부터 자사의 트럭을 이용하고 애리조나, 나, 지상에서 UPS Freight소포를 배송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UPS는 역시 패키지 분류 시설 자동화를 위한 200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TuSimple의 자율주행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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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TuSimple Fortune은 양사의 파트너십이 Waymo에 효과적인 자율주행 배송을 위한 계획을 모색하기 위한 기회뿐만 아니라 규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리한 입지를 공급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드론 스타트업 Matternet의 경우 UP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처음으로 미국 연방한공청(FAA)으로부터 관리자 없이 상용 드론 배송을 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지만, 규제 당국의 신뢰를 받고 있는 UPS의 참여가 이런 우호적인 규제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UPS와의 협력을 통해서 자율 주행 상용 배송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갖추고 Waymo는 지난 달 231, 자사의 자율 주행 트랙 테스트를 텍사스와 뉴 멕시코 주의 지상에 확장하고 해당 지상의 "유망한(promising)"상용 루트에서 자율 주행 트랙을 테스트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자율 주행 트랙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이처럼 로보택시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Waymo까지 자율주행차 수익화를 위한 다른 계획을 적극 모색하면서 과인가가 정세에 있고, 올해는 그동안 로보택시 영역에 집중됐던 자율주행차 경쟁이 상용배달 등 다른 영역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이 아티클은 로아데하나리 사이트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유료 자료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로어데하나리 연결을 클릭하여 보다 자세한 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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